스타벅스 카드 등록 및 잔액 양도 방법 (이전, 환불하기)

스타벅스 카드 등록 및 잔액 양도 방법 (이전, 환불하기)

스타벅스 카드 등록 및 잔액 조회

스타벅스 카드 등록 및 잔액 조회

스타벅스 카드 등록 절차 및 카드 잔액 조회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앱으로 카드 등록하기

스타벅스 앱에 등록할 스타벅스 카드를 미리 준비합니다.

스타벅스 앱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1. 스타벅스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2. 스타벅스 메인 메뉴 하단 아래에 2번째 항목인 pay 항목을 선택합니다.
  3. 화면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작대기 세 개짜리를 선택합니다. 
  4. 선택을 하여 들어가면 자주 찾는 스타벅스 카드화면이 나옵니다. 그 아래에 바코드가 함께 표시 됩니다. 카드 화면 우측 상단에 보면 +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해 줍니다.
  5. 클릭한 후 화면에 들어가면 카드 추가 화면이 나타나며 다른 카드와 구별할 수 있게 카드 명을 적어줍니다. 
  6. 아까 등록하려고 했던 스타벅스 카드를 꺼내고 뒷면을 보면 바코드와 스타벅스 카드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스크레치를 벗겨내시면 pin 번호 8자리도 알 수 있습니다. 카드 추가 화면에 카드번호와  pin 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7. 하단의 스타벅스 이용약관 동의 체크를 한 후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스타벅스 카드가 등록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카드 잔액 조회하기

카드 잔액 조회하는 법도 우선 스타벅스 앱에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앞에서 스타벅스 앱으로 카드 등록했던 것과 비슷하게 메인메뉴 하단 2번째에 pay를 선택해 줍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 보면 자주 쓰시는 스타벅스 카드가 화면과 바코드가 나타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작대기 세 개를 누르시면 가지고 계신 전체 스타벅스 카드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카드 리스트 상에서 본인이 가지고 계신 스타벅스 별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및 잔액 양도 절차

분실신고 및 잔액 양도 절차

분실신고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분실, 도난 등의 사유로 카드를 정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진행 방법은 홈페이지, 모바일 스타벅스 앱에서 직접 신고가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카드 보호를 위한 첫걸음

  1. 스타벅스 앱을 실행 후 카드로 들어가 주십니다.
  2. 카드 아래에 분실신고/잔액 이전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분실 신고하시기 전에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시고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1. 분실 신고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뜨고 “예” 버튼을 누르시면 분실 신고가 완료됩니다.
  2. 카드 화면으로 가보면 분실 신고한 카드는 사용 정지된 카드라고 나옵니다.

잔액 양도 절차 안내

충전했던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했을 경우에만 다른 스타벅스 카드로 잔액을 이전하거나 본인 은행 계좌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 잔액 양도하는 법

1.분실 신청하여 다른 카드로 이전하기

2. 분실 신청 후 본인 명의 계좌로 환불 신청하기

3. e-gift로 변경하여 금액에 맞게 선물하기

스타벅스 카드 잔액 이전하기

스타벅스 카드 잔액 이전하기

분실 신고를 한 후 다른 카드로 분실 신고한 카드 금액을 이전이 가능합니다.

그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전할 카드 선택하기

스타벅스 앱에 로그인 후 my 카드에 들어가 사용하지 않을 카드를 분실 신고를 해준 후 

스타벅스 잔액 이전할 카드를 선택하시면 아래에 잔액 이전 버튼이 나옵니다. 

OTP 인증과 본인 확인 절차

잔액 이전 버튼을 누를 후 본인 확인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문자로 인증 번호가 오고 화면에 인증번호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잔액 이전 완료하기

인증 번호를 다 적어준 후 잔액 이전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본인확인 및 잔액 이전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문구가 뜹니다.

스타벅스 카드 추가 정보

스타벅스 카드 추가 정보

분실신고 유의사항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는 분실 신고 시점으로부터 잔액이 보호되며, 분실 신고된 스타벅스 카드 잔액은 타 카드로 즉시 잔액 이전 또는 최종 충전 후 합계 잔액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만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분실 신고 이후에는 분실 신고된 카드는 재사용이 불가능하며, 분실 신고가 완료된 후 분실 신고 해제는 불가능합니다. 

분실 신고 후 60일 이내에 잔액 이동이나 환불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잔액은 스타벅스의 관리 권한으로 이관되어서 대표번호로 연락을 주셔야 후 처리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드 분실 신고를 하면 자동 충전 설정은 그 즉시 자동 해제가 됩니다.

잔액 환불과 충전 취소 방법

스타벅스 카드 환불은 다 되는 게 아니라 최종 충전 후 합계 잔액의 60% 이상이 사용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만약 60% 미만 사용 시에는 발급된 다른 카드로 잔액 이전만 가능합니다.

환불하기 위해서는 스타벅스 앱을 실행합니다.

로그인 후 아래 하단 두 번째 메뉴 pay를 선택해 줍니다.

화면이 바뀐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환불을 받고 싶은 스타벅스 카드를 선택해 줍니다.

카드를 선택하면 아래에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분실 신고를 누른 후 아래 버튼 신청하기를 선택해 줍니다.

팝업 창에 뜨는 “예”를 선택하면 분실 신고가 완료됩니다.

스타벅스 카드 충전 취소 방법

스타벅스 앱을 실행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하단의 두 번째 메뉴인 pay를 선택합니다.

화면이 바뀐 후 상단 우측 메뉴 작대기 세 개를 클릭합니다.

충전을 취소할 해당 카드를 선택합니다.

카드 아래 이용내역을 선택합니다.

자동충전 된 내역을 확인 후 x 버튼을 클릭하면 충전 취소가 완료됩니다.

카드 환불시 유의사항

환불 및 잔액 이전은 분실 신고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분실 신고 시 이전에 발생한 충전은 결제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분실 신고 후 잔액 이전을 원하시면, 휴대폰 본인 인증 후에 가능합니다.

등록 해지 버튼이 없는 카드의 카드 삭제를 원하실 경우에는 분실 신고 후 환불이나 잔액 이전을 통해서만 카드 삭제가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 중인 주문 내역, 배송이 완료된 후에 스타벅스 카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스타벅스 카드 잔액 양도 관련 질문

Q. 스타벅스 카드의 잔액을 다른 카드로 이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환불은 전액 환불만 가능하며, 최종 충전 후 합계 잔액의 60% 이상 소진한 경우에만 매장이나 온라인으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장 내 파트너에게 환불 신청에서 즉시 환급이 가능, 일부 백화점이나 몰 입정 매장에서는 환불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분실신고와 잔액 이전 절차에 대한 질문

Q. 스타벅스 카드를 잔액을 이전하려면 분실 신고와 잔액 이전 중 어떤 것을 먼저 해야하나요?

A. 잔액 이전을 하시려면 그 카드를 먼저 분실 신고를 하신 후 잔액 이전 절차 방법에 따라서 잔액 이전 절차를 하셔야 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